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자 펌 종류 9가지 총정리 나에게 맞는 펌 비교해보기

by SAMO 쎄이모 2023. 12. 9.

남자펌
남자펌 종류

 

펌의 종류는 너무도 다양합니다. 남자 펌의 종류 9가지를 알아보고 현재 머리의 기장이나 얼굴형에 맞는 가능한 펌을 알아보겠습니다.

 

 

 

볼륨펌

파마를 한 번도 해보지 않은 남자들의 파마 첫 입문용으로 추천하는 스타일입니다. 이마가 넓거나 축 처지는 얇은 머리 남자들에게도 어울리고 흔히 '생머리'라고 하는 직모머리의 분들에게도 효과적입니다.

 

컬이 너무 꼬불꼬불하게 나올까 봐 걱정되어 파마가 망설여진다면 이미지가 부드러워 보이면서 세련되고 자연스러운 볼륨펌을 추천합니다.

 

쉐도우펌

볼륨펌이 너무 자연스럽고 밋밋해 보인다면 앞머리는 볼륨펌처럼 자연스럽고 윗부분은 조금 더 컬이 강한 CS컬로 세련된 느낌이 나는 파마입니다.

 

대부분의 남자분들이 소화하기 무난하고 넓은 이마를 가리고 싶거나 직모, 반곱슬머리 분들에게 효과적입니다. 

 

스왈로펌

쉐도우펌도 밋밋하면서 질리거나 조금 더 남자다운 느낌의 거친 파마를 원한다면 스왈로펌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넓은 이마, 축 처진 머리를 충분히 커버해 주며 모발도 풍성해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의점으로는 펌의 특성상 실패를 했을 시 배추 한 포기가 놓인 것처럼 머리가 커 보일 수 있으니 자신의 체형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애즈펌

볼륨, 쉐도우펌과 같이 내림머리 스타일이 답답하고 지겹다면 이마를 살짝 열어주며 스타일을 낼 수 있는 파마이며, 대부분의 남자분들이 소화하기 수월하고 손질하기도 편해서 꾸준히 사랑받는고 있는 스타일입니다.

 

펌이 잘못되거나 평소 관리가 잘 되지 않으면 촌스러운 80년대 가르마가 연출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가르마펌

애즈펌에서 머리를 조금 더 기르면 가능한 파마입니다. 이마가 더 많이 보이면서 파마컬이 조금 더 강하게 들어가는 파마입니다. 부담스러운 스타일의 파마는 아니기 때문에 애매하게 긴 기장에서 변화를 주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히피펌

가르마파마에서 귀를 덮을 정도로 기장이 더 길어지면 가능한 파마이며 컬이 강하게 들어가는 특성이 있어 개성도 살릴 수 있습니다. 장발로 가는 과정에서 할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파마 스타일입니다.

 

긴 얼굴형에도 어울리지 않는 편이며, 관리가 소홀하다면 삽살개나 길 잃은 유기견처럼 보일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이롱펌

짧은 머리에서 예쁘게 기르고 싶은 남자분들에게 추천하는 스타일입니다. 아이롱펌은 열을 이용하여 컬을 주는 열펌의 한 종류로 고데기를 이용하여 열로서 컬을 주는 파마입니다.

 

곱슬머리여도 볼륨감 있고 머리를 차분하게 정리해 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리젠트펌

흔히 '면접머리'라고도 불리며 가장 깔끔하기 때문에 상대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짧은 파마머리 스타일입니다. 짧은 기장에서 앞머리를 올리는 걸 선호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앞머리 길이가 너무 길면 손질하기가 불편하기 때문에 최소 이마 중간까지는 잘라주어야 하며 드라이기로 간편하게 털어서 넘기기만 해도 비교적 모양이 잘 나와 손질이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마 비율이 넓다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포마드펌

'리젠트펌'과 같이 '면접머리'로 많이 선호하는 스타일입니다. 머리를 올리고 싶으면서 리젠트펌처럼 너무 짧은 길이보다 조금은 여유 있는 길이에 적당한 펌입니다.

 

남성미가 강조되며 세련된 넘김 머리 스타일이지만 인상이 강해 보이거나 이마가 너무 넓다면 나이가 들어 보일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2023.11.04 - [분류 전체보기] - 기초 화장품 종류와 특징, 바르는 순서 한방에 정리

 

기초 화장품 종류와 특징, 바르는 순서 한방에 정리

이제는 남자도 화장을 하는 시대입니다. 그만큼 자기 관리에 있어 피부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외모와 인상에 있어 반 이상을 차지하는 피부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가 관리해야 할 부분

lamusicastudio.com

2023.11.05 - [분류 전체보기] - 선크림 선택과 바르는 방법 SPF, PA, UVA, UVB, UVC 한방에 정리

 

선크림 선택과 바르는 방법 SPF, PA, UVA, UVB, UVC 한방에 정리

선크림은 유기자차, 무기자차의 종류를 구분하고 SPF지수 확인과 바르는 방법만 알면 됩니다. 비교적 간단하니 누구나 할 수 있는 방법들이며 여름만 해당되는 것이 아닌 사계절, 실내에서도 매

lamusicastudi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