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산균 추천 3가지 제품과 특징 정리

by SAMO 쎄이모 2023. 12. 3.

유산균 추천
유산균 추천 3가지 제품과 특징 엘포비 플로라, 명품 에이스 유산균, VSL#3

 

유산균을 고르는 방법은 크게 3 가지로 첫 번째 효과가 검증된 유산균 균주들과 위산, 담즙에 강하게 살아남는 캡슐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원료사들에 의해 만들어졌는지, 두 번째 충분히 연구, 입증된 균주 들인 지, 세 번째 장의 수십 조 균들 사이에서 효과를 보려면 숫자가 많은 것이 절대적으로 유리하니 충분한 균의 수가 있는지입니다.

 

 

L4B Flora (MIA Nutra) 엘포비 플로라 

약국 전문 브랜드 MIA Nutra(미아 뉴트라)의 제품으로 면역에 중요한 핵심균주 4종을 포함해서 7개의 균주가 100억 보장 균수로 들어가 있습니다.

 

피부질환 중 하나인 아토피나 알레르기에 많이 연구되어 있는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락토바실러스 아시도필러스', '비피도박테리움 브레브'를 포함해서 '듀폰 다니스코 (덴마크에서 설립된 기업으로 전 세계 40개국에 프로바이오틱스의 1/3을 제공을 하는 유산균 원료회사)'의 것으로 모두 들어갔습니다.

 

다른 부원료로는 유산균의 먹이 역할을 하는 '프리바이오틱스' '프락토 올리고당'으로 함께 들어가 있으며 유당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유당불내증(유당 분해 효소가 나오지 않아 젖, 우유를 소화하지 못하는 증상)'인 분들도 편하게 복용할 수 있습니다.

엘포비 플로라

명품 에이스 유산균 (Cellromax)

세계 3대 원료사 중 하나인 '크리스천 한센''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G', '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La-5', '비피도박테리움 락티스 BB-12'는 모두 크리스천 한센의 가장 좋은 최상위 대표 균주들입니다. 면역력이나 설사 쪽으로 굉장히 많은 연구가 되어 있으며 '과민성대장증후군'에도 상당히 좋은 피드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성인 유산균이라면 균의 수가 적어도 10억 이상의 되어야 좋지만 1억밖에 되지 않는다는 점이 아쉬움으로 남는데 고가의 균주들을 넣다 보니 원가의 한계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 '갈락토올리고당''프락토올리고당'으로 들어갔으며 유당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유당불내증이 있다면 주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셀로맥스 유산균

 

 

 

 

 

VSL#3 (Nutrilinea) 비. 에스. 엘 샵 쓰리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약국, 병원용 제품으로 드라마틱한 효과를 얻고 싶어 할 때 권하는 유산균입니다. 총 8개의 균주가 포함, 이 조합의 VSL#3라는 이름으로 40개 국가에서 수출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완제품으로 수입이 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보장균수는 100억으로 현재 4천5백억으로 개별인정형(제조사가 수년간의 연구개발을 거쳐 식약처로부터 개별적으로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원료)으로 인정받는 것을 추진 중이며, 제품에 들어간 균주 8개는 SCI급(과학기술, 사회과학, 인문예술 등 전 분야를 대상으로 한 저명 학술지 등급)으로 엄선된 학술지에 실린 것으로 200개가 넘습니다.

 

위의 헬리코박터균 박멸, 장누수증후군, 설사, 변비, 과민성대장증후군 개선, 항생제, 소염진통제, 항암치료로 망가지는 장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었다고 전해지며 알레르기와 아토피를 개선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VSL#3에 들어가 있는 균주들은 장 질환 쪽을 전문으로 보는 전문의들이 궤양성 대장염, 변비나 설사, 복통 같은 장 트러블과 아토피에 처방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에서도 메디컬푸드로 등재되어 있으며  약 40개 정도의 미국이나 유럽의 독일, 영국 같은 세계소화기학회에서도 염증성 장질환 치료에 공식적으로 추천하는 균주들이며 유산균에 있어서 영양제임에도 불구하고 치료제 수준으로 가장 근접했다고 인정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다른 유산균으로 큰 효과를 보지 못했거나 강력한 효과를 보고 싶다면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특징으로는 프리바이오틱스는 없이 오직 유산균만 들어가 있으며 하루 한 포 한 달 치 30포 148,000원입니다.

 

비타민을 채울 수 있는 어린이용 시럽에 한 포씩 타서 먹이면 영양 밸런스를 다 채울 수 있습니다. 유당이 없기 때문에 유당불내증인도 복용할 수 있습니다.

VSL#3 유산균

나의 장에 어떤 균들이 있는지에 따라서 대변의 상태뿐만 아니라 신체의 전반적인 면역력과 호르몬, 기분이나 심지어 암의 발병여부까지 결정되기 때문에 유산균은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제품 3가지를 기능과 가격을 비교해서 자신에게 맞는 유산균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2023.10.09 - [분류 전체보기] - 아침 식사 절대로 먹지 말아야 할 3가지 식품

 

아침 식사 절대로 먹지 말아야 할 3가지 식품

바쁜 아침 빈속에 먹게 되면 당뇨를 유발하거나 이미 당뇨에 걸린 사람의 경우 이를 더욱 악화시키는 식품들이 있습니다. 나쁜 아침 식사는 당뇨, 비만, 위장 장애, 영양 불균형 등을 불러일으킵

lamusicastudio.com

2023.11.07 - [분류 전체보기] - 자동차 경고등 종류와 의미 한방에 정리

 

자동차 경고등 종류와 의미 한방에 정리

자동차 경고등은 운전자의 안전과 직결된 심각한 고장인 '위험 경고'의 빨간 경고등, 당장의 운행은 가능하지만 이를 장시간 무시한다면 '위험의 소지'가 될 수 있는 노란 경고등, '현재 작동 중

lamusicastudio.com